클래스 객체 생성과 사용

by 조쉬 posted Sep 19,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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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ss Car
{
 int velocity; // 속도를 정수형으로 선언
 int wheelNum; // 바퀴의 수를 정수형으로 선언
 String carName; // 차의 이름을 String 클래스로 선언

 // 디폴트 생성자
 // 이것이 없으면 하위 클래스 생성시 에러 발생
 Car()
 {  
 }
 
 // 생성자이다. 문자열을 String 클래스로 받아서 저장한다.
 Car(String name)
 {
  carName = name; 
 } 

 // 초기값으로 속도를 주는 생성자.
 Car(int speed)
 {
  velocity = speed; 
 } 
 
 // 초기값으로 속도와 이름을 주는 생성자.
 Car(int speed,String name)
 {
  this(speed);
  carName = name;  
 } 
 
 // 속도를 높인다. 
 // 멤버 변수인 velocity에 1을 더해주는 동작을 한다.
 void speedUp()
 {
  velocity = velocity + 1;
 }

  // 오버로딩된 메서드.
  // 주어진 스피드로 속도를 셋팅한다.
 void speedUp(int speed)
 {
  velocity += speed;
 }
 
 // 속도를 낮춘다.
 void speedDown()
 {
  velocity = velocity - 1;
  if(velocity < 0)
   velocity = 0;
 }

 // 멈춘다.
 void stop()
 {
  velocity = 0;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ar myCar;//멤버변수

  myCar = new Car();
  myCar.speedUp();
  myCar.carName = "소나타";
  System.out.println(myCar.carName + "의 속도는 " + myCar.velocity);

                           //레퍼런스변수.멤버변수 or 레퍼런스변수.메서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