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30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Start a new Android Studio Project 를 클릭합니다.

 

 

Next 를 클릭하고 넘어갑니다.

 

 

Phone and Tablet에서는 생성할 프로젝트가 어떤 안드로이드 버전까지 지원할 것인지 선택 할 수 있습니다.

 

Next를 클릭하고 넘어갑니다.

 

 

 

Empty Activity 를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이 화면에서는 생성할 프로젝트의 형태를 고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작업 환경을 둘러보겠습니다.

 

 

xml 파일 안에는 안드로이드 앱의 화면에 대한 내용이 담깁니다.

 

소스코드로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APP을 실행하려면 AVD Manager를 클릭하면 됩니다.

 

AVD Manager에서 가상 머신(Virtual Device)를 실행하면 작업 중인 어플의 화면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하셔서 Virtual Device를 생성해줍니다.

 

 

기기를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해줍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을 선택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의 과정을 요약하여 말씀드립니다.

 

시중에는 갤럭시 s2 , LG G2 , 넥서스 5 등 수많은 스마트 폰과 안드로이드 버전이 있습니다.

 

현재까지의 작업은 그 중에서 어떤 버전 이상부터 지원되는 어플을 개발할지 , 그리고 어떤 스마트폰의 화면 크기를 기준으로 앱을 디자인 할지 선택하는 과정입니다.

 

 

Nougat 옆의 Download 를 클릭했습니다.

 

 

Nougat 이 다운로드 완료된 화면입니다.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해서 진행합니다.

 

 

finish 를 클릭해서 Virtual Device 를 하나 생성합니다.

 

 

가상의 스마트폰 화면이 생성됩니다.

 

이것을 에뮬레이터 라고 부릅니다.

 

개발하는 앱의 실행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Virtual Device 의 화면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에뮬레이터를 조작하기 위한 아이콘들이 있습니다.

 

화면의 구성 요소들을 다음과 같습니다.

 


 


  1. 안드로이드 - Serializable를 활용한 다른 액티비티에 객체(Object) 전달하기

  2. 안드로이드 - 인텐트(Intent)를 활용한 액티비티(Activity)간 데이터 전달하기

  3. 안드로이드 - 인텐트(Intent)를 활용한 액티비티(Activity) 생성 및 실행하기

  4. 안드로이드 - 스타일 리소스(Style Resource) 사용하기 <style>

  5. 안드로이드 - 색상 리소스 (Color Resource) 추가 </color>

  6. 안드로이드 - 문자열 배열 리소스 추가하기 <string-array>

  7. 안드로이드 - 문자열 리소스를 활용한 다국어 지원

  8. 안드로이드 - 문자열 리소스(Resource) 추가 및 참조하기

  9. 안드로이드 - 텍스트뷰(TextView) 사용법 정리

  10. 안드로이드 - 버튼 이벤트 처리방법 정리 (리스너 구현 및 이벤트 핸들링)

  11. 안드로이드 - 익명 클래스(Anonymous Class) 사용법

  12. No Image 31Mar
    by
    2021/03/31 Views 312 

    setContentView()와 레이아웃 전개자(LayoutInflater)

  13. 버튼 이벤트 추가하기

  14. 안드로이드 가상머신 실행 속도 빠르게 하기

  15. 버튼 이벤트

  16. App 실행

  17. 31Mar
    by 조쉬
    2021/03/31 Views 302 

    Virtual Device , 디자인 화면

  18. Java에서 XML 불러와서 동적 변화 주기

  19. 버튼 생성, 이벤트 처리

  20. 안드로이드 - 에디트텍스트(EditText) 사용법 정리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3 Next
/ 13

하단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