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30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Start a new Android Studio Project 를 클릭합니다.

 

 

Next 를 클릭하고 넘어갑니다.

 

 

Phone and Tablet에서는 생성할 프로젝트가 어떤 안드로이드 버전까지 지원할 것인지 선택 할 수 있습니다.

 

Next를 클릭하고 넘어갑니다.

 

 

 

Empty Activity 를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이 화면에서는 생성할 프로젝트의 형태를 고를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작업 환경을 둘러보겠습니다.

 

 

xml 파일 안에는 안드로이드 앱의 화면에 대한 내용이 담깁니다.

 

소스코드로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APP을 실행하려면 AVD Manager를 클릭하면 됩니다.

 

AVD Manager에서 가상 머신(Virtual Device)를 실행하면 작업 중인 어플의 화면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하셔서 Virtual Device를 생성해줍니다.

 

 

기기를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해줍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을 선택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의 과정을 요약하여 말씀드립니다.

 

시중에는 갤럭시 s2 , LG G2 , 넥서스 5 등 수많은 스마트 폰과 안드로이드 버전이 있습니다.

 

현재까지의 작업은 그 중에서 어떤 버전 이상부터 지원되는 어플을 개발할지 , 그리고 어떤 스마트폰의 화면 크기를 기준으로 앱을 디자인 할지 선택하는 과정입니다.

 

 

Nougat 옆의 Download 를 클릭했습니다.

 

 

Nougat 이 다운로드 완료된 화면입니다.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해서 진행합니다.

 

 

finish 를 클릭해서 Virtual Device 를 하나 생성합니다.

 

 

가상의 스마트폰 화면이 생성됩니다.

 

이것을 에뮬레이터 라고 부릅니다.

 

개발하는 앱의 실행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Virtual Device 의 화면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에뮬레이터를 조작하기 위한 아이콘들이 있습니다.

 

화면의 구성 요소들을 다음과 같습니다.

 


 


  1. 안드로이드 - Serializable를 활용한 다른 액티비티에 객체(Object) 전달하기

    Date2021.03.31 Views356
    Read More
  2. 안드로이드 - 인텐트(Intent)를 활용한 액티비티(Activity)간 데이터 전달하기

    Date2021.03.31 Views413
    Read More
  3. 안드로이드 - 인텐트(Intent)를 활용한 액티비티(Activity) 생성 및 실행하기

    Date2021.03.31 Views273
    Read More
  4. 안드로이드 - 스타일 리소스(Style Resource) 사용하기 <style>

    Date2021.03.31 Views293
    Read More
  5. 안드로이드 - 색상 리소스 (Color Resource) 추가 </color>

    Date2021.03.31 Views597
    Read More
  6. 안드로이드 - 문자열 배열 리소스 추가하기 <string-array>

    Date2021.03.31 Views884
    Read More
  7. 안드로이드 - 문자열 리소스를 활용한 다국어 지원

    Date2021.03.31 Views344
    Read More
  8. 안드로이드 - 문자열 리소스(Resource) 추가 및 참조하기

    Date2021.03.31 Views959
    Read More
  9. 안드로이드 - 텍스트뷰(TextView) 사용법 정리

    Date2021.03.31 Views1309
    Read More
  10. 안드로이드 - 버튼 이벤트 처리방법 정리 (리스너 구현 및 이벤트 핸들링)

    Date2021.03.31 Views397
    Read More
  11. 안드로이드 - 익명 클래스(Anonymous Class) 사용법

    Date2021.03.31 Views344
    Read More
  12. setContentView()와 레이아웃 전개자(LayoutInflater)

    Date2021.03.31 Views312
    Read More
  13. 버튼 이벤트 추가하기

    Date2021.03.31 Views240
    Read More
  14. 안드로이드 가상머신 실행 속도 빠르게 하기

    Date2021.03.31 Views268
    Read More
  15. 버튼 이벤트

    Date2021.03.31 Views240
    Read More
  16. App 실행

    Date2021.03.31 Views286
    Read More
  17. Virtual Device , 디자인 화면

    Date2021.03.31 Views302
    Read More
  18. Java에서 XML 불러와서 동적 변화 주기

    Date2021.03.31 Views325
    Read More
  19. 버튼 생성, 이벤트 처리

    Date2021.03.31 Views278
    Read More
  20. 안드로이드 - 에디트텍스트(EditText) 사용법 정리

    Date2021.03.29 Views2800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3 Next
/ 13

하단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