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2021.03.31 13:45

App 실행

조회 수 28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AVD Manager를 실행합니다.

 

 

가상 머신을 선택합니다.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가상머신이 실행되었습니다.

 

이제 어플을 실행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어플의 실행화면이 나타납니다.

 

다시 xml 화면으로 가보겠습니다.

 

Hello world 글자를 다른 글자로 바꿀 수 있습니다.

 

 

글자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Attribute 화면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text에 다른 글자를 입력하면 글자가 바뀝니다.

 

다시 어플을 실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발 과정에서 가상머신(에뮬레이터)는 종료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제 안녕하세요 글자를 지우고 버튼을 집어넣어 보겠습니다.

 


 


  1. 안드로이드 - Serializable를 활용한 다른 액티비티에 객체(Object) 전달하기

  2. 안드로이드 - 인텐트(Intent)를 활용한 액티비티(Activity)간 데이터 전달하기

  3. 안드로이드 - 인텐트(Intent)를 활용한 액티비티(Activity) 생성 및 실행하기

  4. 안드로이드 - 스타일 리소스(Style Resource) 사용하기 <style>

  5. 안드로이드 - 색상 리소스 (Color Resource) 추가 </color>

  6. 안드로이드 - 문자열 배열 리소스 추가하기 <string-array>

  7. 안드로이드 - 문자열 리소스를 활용한 다국어 지원

  8. 안드로이드 - 문자열 리소스(Resource) 추가 및 참조하기

  9. 안드로이드 - 텍스트뷰(TextView) 사용법 정리

  10. 안드로이드 - 버튼 이벤트 처리방법 정리 (리스너 구현 및 이벤트 핸들링)

  11. 안드로이드 - 익명 클래스(Anonymous Class) 사용법

  12. No Image 31Mar
    by
    2021/03/31 Views 312 

    setContentView()와 레이아웃 전개자(LayoutInflater)

  13. 버튼 이벤트 추가하기

  14. 안드로이드 가상머신 실행 속도 빠르게 하기

  15. 버튼 이벤트

  16. 31Mar
    by 조쉬
    2021/03/31 Views 283 

    App 실행

  17. Virtual Device , 디자인 화면

  18. Java에서 XML 불러와서 동적 변화 주기

  19. 버튼 생성, 이벤트 처리

  20. 안드로이드 - 에디트텍스트(EditText) 사용법 정리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3 Next
/ 13

하단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